본문 바로가기
사진속출사지, 사진명소

남평 문씨 세거지 능소화

by hakmyong 2024. 6. 23.
반응형

2024년 6월 19일 대구 능소화 명소인 남평 문씨 본리 세거지를 찾아 능소화 개화 상황을 알아보려고 다녀왔습니다.

남평 문씨 세거지는 남평문 씨의 중시조로 알려진 문익점(심우당)의 후손이 18세기에 인흥마을에 터를 잡아 오늘에 이르고 있다고 하고요. 이곳 세거지에 능소화가 필 무렵이면 전국의 진사님들이 많이들 찾아오시는 사진 명소로 널리 알려진 곳이기도 합니다.

시작하기에 앞서 제가 4월경부터 시작한 "사진 명소 TV"유튜브 채널에 "남평 문씨 세거지 능소화"유튜브 영상으로 올린 것을 링크 좀 하겠습니다.

https://youtu.be/TwdZDB9RW4k

꼭 방문하셔서 구독,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세거지 주차장에 도착해서 보니 목화가 심어진 곳 바로 앞에 있는 담장에 능소화가 아름답게 피어 있네요~ 가로 구도로 먼저 한 장 담아 봤습니다.

능소화가 핀 곳이 넓지가 않아서 세로 구도로 다시 한번 담아 보고요... 능소화가 제일 아름다운 곳으로 이동했습니다.

그런데 골목에 들어서는 순간 휭하네요~~ 능소화가 보이지가 않습니다. 매년 이즈음이면 이곳에 능소화가 아름답게 피어 이곳을 찾는 이에게 반갑게 맞이하는듯 했었는데.... 너무나 아쉽습니다....

아쉬움을 뒤로 한 채 그다음 포인트로 이동했습니다. 이곳에는 능소화가 아름답게 피어 있네요~~

나리꽃도 예쁘게 피어 있고요.... 능소화를 담는 모습도 너무 아름답네요~~

세로 구도로 담아 봐도 아름답고요...

 

이번엔 가로 구도로 다시 한 번 더 담아 봤습니다.

그 순간 하늘을 보니 조금 이상하게 보입니다. 해를 둘러싸고 있는 둥근 띠가 보이네요~~ 아 ~ 이건 햇무리인데.... 이곳 남평 문씨 세거지에서 눈에 띄게 될 줄이야... 너무 반가운 마음이 앞서네요~~

햇무리를 능소화와 함께 몇 장 급하게 담아 봅니다.... 너무 아름답습니다.

조리개를 잔뜩 조여 햇빛을 쪼쪼개어가며 능소화와 햇무리를 담아 봤습니다.

꽃이 밝게 보이도록 밝게 찍어 보기도 하고요....

햇무리를 빼고 꽃을 담아 봤습니다.

이번엔 골목 양쪽에 있는 꽃이 보이도록 담아 보고요...

다시 어안렌즈를 장착하여 햇무리와 능소화를 담아 봤습니다. 새로운 구도로 다가오는 햇무리와 능소화입니다. 하늘의 구름도 아름답고요.... 능소화와 햇무리가 잘 어우러지는듯합니다.

골목 중간에 햇무리가 보이도록 하여 능소화가 핀 골목을 담아 봤습니다. 기이한 현상으로 다가오는 햇무리가 신비롭게 담기네요~

이번엔 능소화 꽃쪽으로 햇무리를 약간 붙이며 한 장 담아 보고요...

이번엔 능소화 꽃에 해를 붙이며 한 장 더 담아 봤습니다. 이젠 반가운 햇무리를 멀리하고 화장실이 가까운 곳에 예쁘게 핀 능소화를 보러 이동합니다.

이곳에는 작년만 해도 꽃이 이렇게 아름답게 피지는 않았는데 ...

올해에는 너무 아름답게 피었습니다. 오늘 능소화는 여기까까지 촬영하고요...

주차장으로 나오는 길에 만나는 연못에는 연꽃이 예쁘게 피기 시작했네요~

마지막으로 연못에 핀 수련을 한 장 담아 봅니다.

오늘 찾아 본 남평 문씨 본리 세거지의 능소화는 전체적으로 70 ~80% 정도가 개화가 된 상태로 아름다운 상태였고요... 오늘 이곳에서 평상시에 보기 힘든 햇무리를 보게 돼서 너무 즐거 웠고요 잠시 동안 이나마 흥분이 될 정도로 즐거웠습니다. 이제 본격적인 능소화 계절이 되었네요. 대구 능소화 명소인 이곳을 많이들 찾으셔서 아름다운 사진 많이 담으시고 즐거운 시간 되시기를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2024년 6월 19일 남평 문씨 세거지에서 "학명"

 

주소 : 대구 달성군 화원읍 인흥3길 16

반응형

'사진속출사지, 사진명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12회 강주 해바라기 축제  (0) 2024.06.27
적산가옥 능소화 아름답게 피다.  (0) 2024.06.23
주남지 개개비  (0) 2024.06.21
고모역 능소화  (0) 2024.06.21
대봉동 능소화 폭포  (0) 2024.0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