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7월 28일 밀양에 있는 월연정 배롱나무 상황을 보고 난 뒤 입구에 있는 월연 터널에도 다녀왔습니다.
포스팅하기에 앞서 제가 4월경부터 시작한 "사진 명소 TV"유튜브 채널에 "월연정 배롱나무와 월연 터널" 유튜브 영상으로 올린 것을 링크 좀 하겠습니다.
이 영상에서는 블로그에서 보지 못한 사진들을 영상으로 보실 수 있으니 구독해 보시는 게 좋으실 것 같고요...
사진 명소 TV에서는 크리에이터 도구의 이용권한을 취득하기 위하여 유튜브 구독자 1,000명을 모십니다~~멤버님들의 도움이 절실합니다.
유튜브 구독,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월연정(月淵亭)은 조선 중종 15년(1520) 월연 이태 선생이 지은 건축물로써 1985년 1월 14일 경상남도 유형문화재 제243호로 지정된 곳입니다.
이곳이 월연정입니다 월연정은 제일 뒤편에 있는 건물이고요. 드론으로 월연정을 담아 봤습니다. 드론 영상으로 보니 배롱나무꽃이 위쪽에는 조금 피어 있네요~ 월연정 바로 앞 경사지에는 아직 피지가 않았는데 말씀입니다. ㅎㅎ
이곳은 월연정 뒤쪽으로 가는 길에 핀 배롱나무꽃인데요 이곳엔 70% 정도가 개화가 된 것 같고요. 꽃이 싱싱하고 아름다운 상태입니다.
이건 앞쪽 건물 담장에 핀 꽃인데요... 이곳의 개화율은 80% 정도로 보이고요... 꽃이 너무 아름답게 피어 있습니다.
기와, 흙담장, 배롱나무꽃이 어우러져 아름답게 보입니다.
담너머로 보이는 배롱나무도 아름답고요...
담 안쪽에 와보니 배롱나무가 수령이 오래된 것으로 보입니다 ... 키가 자그마하고 꽃이 많이 피어 있네요~~
이곳에는 쌍경당 앞인데요.... 꽃망울이 엄청 많이 맺혀 있네요~~ 만개가 된다면 너무 아름다울 것 같습니다~~
쌍경당 현판을 한 장 담아 봤고요...
보이는 내문쪽으로 배롱나무가 보이네요~
안쪽으로 와보니 꽃이 이렇게 예쁘게 피어 있습니다.
이건 안쪽에 있는 배롱나무이고요.... 이곳도 꽃이 잘 피어 있네요...
돌계단을 따라서 나가시는 관광객의 뒷모습을 배롱나무와 함게 담아 봤습니다.
이제 월연정에서 나오면서 한 장 더 담아 봤고요... 이제 월연 터널로 갑니다.
이곳이 월연 터널인데요... 월연 터널은 1905년 일제강점기에 경부선 개통을 하면서 건설된 터널이었으며 1940년 경부선 선로 변경에 따라 도로로 사용이 되고 있고요. 이곳이 SNS에서 핫플로 통하는 폐터널입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월연 터널을 한 장 더 담아 봤습니다. 오늘 찾아본 월연정 배롱나무꽃의 개화 상황은 70% 정도 개화한 상태로 현재 꽃이 싱싱하고 아름다운 상태이고요.. 입구에 있는 월연 터널은 모델과 함께 사진 찍기에 좋은 장소라 생각이 됩니다.
2024년 7월 28일 밀양 월연정,월연터널에서 "학명"
주소 : 경남 밀양시 용평로 3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