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볼만한곳

2023년 경산 자인 단오제 1일차 행사

by hakmyong 2023. 6. 22.
반응형

경산 자인 단오제 1일차 행사가 열리고 있는 계정숲의 현장 상황을 스크랩해드리겠습니다.

경산 자인 단오제의 시작을 알리는 호장 행렬이 자인 시가지 행진을 마치고 진충묘에 들어서게 되면 ...

진충묘에서는 한 장군님 제사 음식들을 진설한(차린) 뒤에 한장군대제가 시작이 됩니다.

알자가 제사를 모실 헌관들을 모시고 진충묘로 들어오는 모습입니다.

제례는 집례(사회)의 홀기(순서)에 따라서 제사를 모십니다.

 

헌관이 진충묘에 모두 들어오셔서 제사를 모실 준비가 다 되셨네요~

2배(2번 절)를 합니다~~

 

관세위에서 관수 세수를 하십니다.

집례에 따라서 절을 2배 하시고 ....

초헌관이 음복을 쭈욱 들이키십니다~~ 술이 독한 술인데... 취하실겁니다...ㅎㅎ

초헌관이 제사를 모신뒤 마지막으로 지방을 태우는 행사로 제사가 마무리가 됩니다

제사를 마치고 한장군 묘소 참배를 하는 헌관 님들....

제례에 참석하신 분들 단체 사진- 화이팅을 외치시네요~~

이상으로 한장군대제를 마치고...

 

잠시 밖으로 먹거리마당으로 나가 봤습니다.

먹거리마당에는 여러 가지 맛난 음식들이 즐비합니다.

가족 친지분들과 오셔서 오손도손 재미난 이야기도 나누시고 맛나는 음식도 드시고 즐거운 시간 가지시면 되겠네요~~

메뉴는 다양하고요... 먹거리가 많아요~~

여기는 품바... 각설이 집... 흥나는 노랫소리에 많이들 모이셨습니다.

계정숲을 들어서고 있는 관광객의 모습입니다.

여기는 국가무형문화재 자인단오 큰굿이 열리고 있는 시중당입니다.

큰굿은 오래전부터 관객이 많았어요~ 권명화 선생께서 하시는 큰굿은 입담이 좋아 들어보시면 재미가 있다고들 하십니다.

권명화 선생입니다... 고령인데도 불구하시고 기력이 대단하시네요~~

여기는 창포 머리 감기 시연입니다. 예전에는 시청 여직원들이 긴 머리를 하고서 창포머리를 감고 머리에 창포를 끼우면서 시연이 마감이 되는데...

금년에는 아기들을 데리고 와서 시연을 하는데 금세 끝나 버리네요~~ㅎㅎ

여기는 체험장... 갓 써보는 체험..

여원화 손꽃 만드는곳...

쭈욱 펼쳐진 체험장이 많습니다~~

여긴 수리취떡 만들기 체험...

쑥떡 만들기 체험장도 있네요~~

종합안내와 건강을 위한 의료지원 부스도 있고요....

스마트폰 사진 무료 인화 서비스 부스도 있습니다.

사진작가협회 경산시 지부 부스와 독도 사진 전시부스도 있네요~~

여긴 지역 농특산물 판매장입니다.

이상 간략하게 6월 22일 경산자인단오 1일차 오전 행사 상황을 스크랩 해드렸습니다.

위의 6월 23일 , 24일 행사 프로그램을 참고하시고 경산자인단오 축제장에 많이들 놀러 오시길 바라 겠습니다.

이상 2023년 경산자인단오 축제장에서 "학명"

 

주소: 계정숲

경상북도 경산시 자인면 서부리 72-1

반응형

'가볼만한곳'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산 용성의 능소화를 찾아서...  (0) 2023.06.30
기림사 수국  (1) 2023.06.23
2023년 경산자인단오제  (0) 2023.06.21
마비정 벽화마을  (0) 2023.06.20
영남대학교 메타세콰이아  (0) 2023.06.18